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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2. 제품 안전성 및 신뢰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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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sue 2. 제품 안전성 및 신뢰성 강화
  • 고객관점의 품질경영 이행

고객관점의 품질경영 이행

품질경영 프로그램

코웨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판매, 폐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활동을 내재화하고 있습니다.

  • 일일품질그물망

    A/S·반환 등 주요 품질관련 데이터를 일단위로 분석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분석센터를 운영해 품질 개선활동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행하고 있습니다.

  • QS7(Quality Solution 7 Days)

    품질이슈 발생 시 ‘긴급 상주 TFT’를 발령해 7일 이내에 문제를 개선하고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향상하고 있습니다. 

  • 품질 VOC 협의체

    현장에서 발생되는 주요 품질 VOC 접수 채널을 일원화하여 관련부서와 정기적인 협의체를 통해 신속/정확히 개선, 적용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Worst 개선책임제

    제품군별로 주요불량 Worst를 선정하고 과제마다 개선 TFT를 구성하여 개선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품질개선 진도관리

    전산시스템을 통해 개선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일정을 단축하고 실패사례는 DB화 하여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 품질예보제

    주간 생산계획에 따라 제조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품질 무한책임경영 이행

코웨이는 고객안심 구현을 위한 제품 안전성과 고객신뢰 이슈 등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 및 개선해나가는 ‘무한책임위원회’를 2016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한책임위원회는 CEO 직속의 협의체로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매주 1회 본부장급 임원으로 구성된 무한책임위원회 위원들이 모여 제품 안전과 관련된 안건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본부 간 협업에 기반한 다양한 관점을 바탕으로 열정적 토론과 실행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논의된 사항을 곧바로 전사 프로세스에 접목해 실행하여 2017년 말까지 총 47회차 130여건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코웨이는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코웨이 무한책임위원회 사이트’를 운영하여 이해관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Business Case

제품 전 과정에서의 검증 강화

코웨이는 제품 전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검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전성 및 유해성, 위생성 뿐만 아니라 고객의 사용환경까지 감안하여 검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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