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고객중심 경영은 고객 및 시장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급격한 시장변화와 다양한 고객 니즈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MI(Customer & Market Insights)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니즈, 라이프 단계, 구매행동 등을 분석하여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군별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R&D센터 내 ‘고객 감성 연구실’을 운영해 실제 가정과 유사한 환경 하에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 후 그에 따른 의견을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실을 통해 제품 UI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편의성 관련 연구를 실시하여 고객이 코웨이 제품을 더 편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공간케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물과 공기의 질 관리가 필요한 장소에 코웨이 케어존을 운영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깨끗한 물과 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공간을 위해 상황에 따라 에어 케어가 가능한 공기청정기 및 정수기 등을 설치한 Care Zone 조성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을 위해 공기청정기 및 온수잠금 장치가 적용된 정수기 등을 설치한 Care Zone 조성
공항 내 유동인구 많은 공간 총 73곳에 대용량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Pure Zone 조성
산후조리원 내 산모와 아이를 위해 공기청정기, 연수기, 비데 등이 설치된 육아 맞춤형 Care Zone 조성
코웨이는 핵심 경쟁력인 ‘Care’를 중심으로 공간을 디자인한 코웨이 케어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케어스테이션은 IoCare존, 워터 케어존, 에어 케어존 등 총 5개의 케어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코웨이 제품의 케어를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페이스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배포하여 공간의 목적, 역할, 형태, 크기에 따른 제품 사용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