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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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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전문성 강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라이프케어 전문가 양성

코웨이는 영업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고 영업활동을 장기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코디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코디, CS 닥터, HP/GHP 등 영업·서비스 파트너가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문교육

코웨이는 코디로서 첫 걸음을 뗀 신입 코디들이 전문성과 자심감을 갖출수 있도록 입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은 코디로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지식을 소개하고 기술 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제공합니다. 코웨이 제품설명에 대한 강의를 듣고 실습을 통해 하트서비스 진행 방법을 숙달하는 과정인 기술 교육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교육, 기초 세일즈 교육 등의 서비스 교육을 통해 코디 역량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신규코디 집중과정

0~3개월 차의 코디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신규코디 집중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국 18개 전문기관의 전문강사를 통해 제품 교육, 표준 서비스 기술 교육, 세일즈 교육 등 코디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집중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디 멘토링 제도

현장 업무의 적응을 돕기 위해 신규 코디와 모범 선배 코디를 3개월 동안 1:1 매칭하여 동행하는 제도인 코디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 코디는 현장을 경험하고, 선배의 노하우도 전수 받을 수 있어 실질적으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장밀착 교육

4개월 차 이상의 코디를 대상으로 정기 교육인 현장밀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교육,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등 현장 이슈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 부족한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총/지국별 교육, 테마별 영상 교육 등을 제공하여 코디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업무 효율성 제고

코디의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용성 뿐만 아니라 코디의 전문적인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코디 서비스 툴백을 제작하였습니다. 서비스 툴백은 코디 서비스 물품 이용 실태 결과와 사용자인 코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크기를 가진 서비스 도구들이 섞이지 않도록 수납 공간을 분리하였으며, 툴백을 소지한 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캐리어 형태와 바퀴를 도입하였습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IDEA 2017(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파트너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

코웨이는 코디의 전문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워터소믈리에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코디 11명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C-워터소믈리에 교육과정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하였습니다. 워터 소믈리에는 물의 맛과 냄새를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자격증으로, 이를 획득한 코디들은 건강하게 물 마시는 법, 음식과 물의 조화, 생활 속 물의 활용법 등 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도 코웨이는 물 대표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현장 인력의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C-워터소믈리에 교육 과정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스마트 영업 지원

코웨이는 젊은 판매인력으로 구성된 판매전문가 조직 ‘블루버드’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전동휠인 ‘블루버드카(Blue Bird Car)’와 함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헬멧과 보호장구, 스마트 마스크를 제공하였습니다. 블루버드는 2010년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와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조직되었으며, 현재 핵심 영업조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금번 블루버드카 지원를 통해 이동시간 단축, 고객상담 횟수 증가 등 업무 효율성이 개선되어 스마트한 영업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Business Case

‘코디 서비스 인증제’ 운영

코웨이는 2017년 코디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평가하고, 그에 따른 자격과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코디 서비스 인증제’를 도입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코디 누구나 학습 준비를 통한 인증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존 보상 및 운영안 변경을 통해 인증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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