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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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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이슈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

코웨이는 국제표준 분석, 글로벌 벤치마킹, 미디어 리서치,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비즈니스 연관성과 이해관계자 영향도를 기준으로 중대성 평가를 실시해 중대이슈를 선정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도출된 중대토픽은 코웨이 트러스트 리포트로 구성하여 보고하였으며, 보고서 작성시에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RI Standards 가이드라인을 준수함으로써 ‘보고의 객관성’을 확보하였습니다.

Step01 이슈 풀 구성

중대토픽 도출을 위해 국제표준 분석, 글로벌 벤치마킹, 내부자료 검토,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미디어 리서치 등을 실시하여 37개의 이슈를 도출 하였습니다.

  • 국제표준분석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제 표준 요구사항 분석 및 이슈 도출

    분석대상 : GRI Standards, ISO26000, SDGs 등

  • 글로벌 벤치마킹

    동종 섹터 DJSI World 기업 및 글로벌 가전 기업의 주요 이슈 및 활동 분석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보고 트렌드 조사

  • 내부자료 검토

    2017년 사내웹진 전수 조사

    유관부서 담당자 인터뷰

    과년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중요 이슈 리뷰

    내부 정책문서 확인

  • 미디어 리서치 및 설문조사

    2017년 미디어에 노출된 기사 분석

    대상매체:조선,중앙,동아,한겨레 등 전국 15개 종합일간지·경제지

    설문조사 시행: 2018.3.2 ~ 2018.3.9, 179명 응답

총 37개 토픽 도출

Step2 중대성 평가 실시

도출된 37개 토픽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연관성 및 이해관계자 영향도'을 고려하여 중대성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 비즈니스 연관성(Business Relevance Analysis)
    사보 등 내부자료 분석을 통해 경영기조 확인
  • 이해관계자 영향도(Stakeholder Impact Analysis)
    임직원, 투자자, 전문가 집단 및 이해관계자별 오피니언
    리더 대상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실시

Step3 중대이슈 선정

중대성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코웨이의 지속가능성에 가장 중요한 이슈를 선정하고 각 이슈에 대한 비즈니스 연관성, 주요 활동과 성과를 보고하였습니다. 중대성 평가 결과는 아래의 Materiality Ma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GRI Standards에서 정의한 경제, 환경, 사회주제 지표와 연계하여 최종적으로 중요도 ‘High’ 영역에 속한 10개 중대토픽을 선정하였습니다. 중대성 평가를 통해 확인한 중대토픽은 의미, 범위, 측면 경계, 보고 기간, 보고 한계 등을 고려하여 보고서 목차에 반영되었습니다. 아울러 조직 영향권의 범위, 비즈니스 밸류체인 등을 고려하여 토픽경계(Topic boundary)를 선정하였습니다.

지속가능경영 토픽 선정

중대성 평가결과 코웨이의 지속가능성에 가장 중요한 10개의 토픽을 선정하였습니다.

Materiality Map

이사회 현황 상세
No 중대이슈 비즈니스 사례 이슈의 영향평가 GRI Topics 보고 페이지
1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

IoCare 제품 개발

2018 CES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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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가기
2 제품 안전 및 신뢰성 강화

기술혁신을 통한 위생/안심 가치 강화

책임지는 안심, 서비스 책임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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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안전보건 바로가기
3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지역사회 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깨끗한 물을 통한 글로벌 물 가치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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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바로가기
4 브랜드 신뢰도 강화

깨끗한 물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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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후변화 대응

신재생에너지 이용 확대

공급망과의 탄소 파트너십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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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배출 바로가기
6 전과정 관점에서 순환경제 이행

리퍼브 제도 운영

플라스틱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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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수 및 폐기물 바로가기
7 글로벌사업 및 현지 파트너십 강화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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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보이는 안심, Cody-On Service

바꿔주는 안심, Special Care Service

책임지는 안심, 서비스 책임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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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라벨링 바로가기
9 환경친화적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제품 전과정평가(LCA) 이행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Co₂저감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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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배출 바로가기
10 제품 하자 및 사고 시 사후책임 강화

제품 인증관리 고도화

안전규격 예방관리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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