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1998년 코디(CODY) 시스템을 도입하여 렌탈과 결합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가전제품을 초기 구입부담 없이 렌탈하고, 정기적인 케어(Care) 서비스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570만 계정의 고객을 확보하여 지속성장을 위한 동력으로 삼고,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만의 핵심 역량인 '케어(Care)'의 가치를 확장해 워터케어, 에어케어, 바디케어, 슬립케어, 홈케어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물과 공기, 수면을 포함한 모든 생활환경을 안심하며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Care'서비스에 IoT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맞춤형 솔루션인 'IoCare (Internet of Care)'를 개발하여 미래 경쟁력으로 발전시켜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이처럼 차별화된 혁신의 DNA로 이해관계자에 대한 지속적인 가치창출과 배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제품 및 브랜드는 궁극적으로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자재 및 부품 공급부터 제품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공급망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경제/사회/환경적 가치를 투입(INPUT)해 행복한 고객, 건강한 환경을 구현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 (OUTPUT)하고 있습니다.
Financial |
가치투입 (INPUT) 제품 생산을 위해 사용 가능한 자산 및 자본 자본총계 : 982,256백만 원 자산 : 2,158,873백만 원 |
가치창출 (OUTPUT) 매출액 : 2조 5,168억 원 영업이익 : 4,727억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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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factured |
가치투입 (INPUT) 빌딩,장비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 유형자산 생산설비 투자액 : 3,406억 원 환경가전사업 원재료 구입비용 : 3,600억원 |
가치창출 (OUTPUT) 제품생산량 : 22,936천대 평균가동률 : 77.5% |
Human |
가치투입 (INPUT) 인재의 능력, 경험, 몰입도 등 임직원 교육투자 비용 : 29.2억 원 판매 및 서비스 교육투자 비용 : 55.3억 원 |
가치창출 (OUTPUT) 일하기 좋은 기업 1st GPTW(Great Place To Work)코리아 주최 |
Intellectual |
가치투입 (INPUT) 브랜드, 특허, 노하우 등 무형의 자산 연구개발비 : 362억 원 연구개발인력 수 : 361명 정부 등 협력과제 건수 : 8건 |
가치창출 (OUTPUT) 지적재산권 4,267건(특허 799건, 실용 182건, 상표(글로벌포함) 2,645건, 디자인 641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제품 혁신상 수상 : 5개 부문 |
Social |
가치투입 (INPUT) 지역사회,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봉사단 임직원 수 : 1,482명 사회공헌 및 기부금 : 10.5억 원 |
가치창출 (OUTPUT) 임직원 인당 사회공헌활동 참여 시간 : 24시간 협력사 기술보호 및 임시 성과 : 13건 |
Natural |
가치투입 (INPUT) 자원환경, 자원, 생태계 등 환경 투자비용 : 619.8백만 원 원료 사용량 : 15,681톤 에너지 사용량 : 109,643GJ(Scope 1,2 기준) |
가치창출 (OUTPUT) 온실가스 저감량 : 378톤CO2e 플라스틱 폐기물 재활용량 : 6,515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