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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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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고도화

윤리경영 체계

코웨이는 윤리경영 방식인 3C(Code of Conduct, Compliance Check Organization, Consensus by Ethic Education)를 바탕으로 투명한 기업문화인 ‘클린 코웨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전략
실천조직

윤리경영 프로그램

기업윤리강령 제정

'클린 코웨이' 문화를 조직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윤리헌장, 윤리규정, 윤리 실천지침 등 구체적이고 명문화된 행동지침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윤리 제보센터 운영

코웨이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는 회사의 윤리경영방침에 위배되는 의견과 개선사항 등을 윤리 제보센터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2017년에는 219건이 접수되었으며 진단팀, 준법경영팀, 영업관리조직, CCM팀 등의 조직에서 해당사항을 처리 및 관리하였습니다. 윤리 제보센터를 통해 비윤리 행위를 근절하고 클린 코웨이의 가치를 지켜갑니다.

윤리 제보센터 프로세스

코웨이는 우편, 팩스 및 온라인을 통해 제보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제보가 접수되면 윤리경영실에서 사안을 판단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보된 사안과 동일 또는 유사한 사안이 재발하지 않도록 필요한 경우 사례공유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내재화

코웨이는 전 임직원과 협력사 대상으로 윤리경영 홍보 및 캠페인, 직원 행동 모니터링 등을 통해 윤리 의식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과 실천 의지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 윤리경영 문화 확산

    전사교육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윤리 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 4,290명(약 94%)의 임직원이 온라인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 *글로벌 근무자 등 교육대상 제외

    윤리경영 홍보

    코웨이와 거래하는 모든 협력사와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 진단 및 모니터링

    업무진단

    회사의 건전성, 투명성 그리고 리스크 예방을 위하여 정기/수시진단(업무 프로세스/제도개선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시 모니터링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여 영업조직의 건전성과 리스크 발생현황을 현장에 정기적으로 공지하고 불법판매행위를 예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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