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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1. 시장 리더십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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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술 및 제품 경쟁력 강화

기술 및 제품 경쟁력 강화

차별화된 필터 기술 개발

  • 코웨이는 깨끗함을 통한 안심의 기본은 깨끗한 물,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이 필터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고객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본질적인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난 30년간 필터를 연구하고 혁신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로서 차원이 다른 필터 기술력을 가진 ‘시루(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코웨이 철저 역삼투기술)’가 탄생했습니다. 시루를 통해 차별적인 인텐시브 멤브레인소재와 가공기술, 카본필터 시스템으로 구현한 한국형 숨쉬는 역삼투(RO) 필터기술로 고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CIROO2.0 Filter를 통해 직수형 RO 정수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가 세척 기능을 통해 초기 필터 성능 및 좋은 물맛을 유지 시켜 줍니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 제품 출시

코웨이는 IoT(사물인터넷)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이 접목된 인간중심의 첨단가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역량인 고객 CARE에 IoT 기술을 결합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IoCare (Internet of Care)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아 고객 가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IoCare 제품 개발
  • 대표적인 IoCare 제품인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는 고객들이 언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정수 성능과 물 사용량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수기 내부를 제품 스스로 살균합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을 연계해 정수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이상 감지 시에는 고객에게 알람으로 알려주고, 콜센터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스마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48시간 이상 정수기 사용이 없으면 등록된 보호자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해주는 등 실버 세대를 위한 맞춤 케어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IoCare 제품 신뢰성 강화

    IoT 기반의 제품 개발이 증가함에 따라, IoT 관련 기술의 신뢰성 검증을 위한 시험 시설 및 장비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검증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Io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IoCARE 제품의 신뢰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 마이한뼘 정수기 IoCard(CHP-482L)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코웨이는 글로벌 IT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 케어 수준을 높여 세계 시장을 선점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향후에도 글로벌 우수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케어 역량을 강화하고, 웰빙 가전의 미래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 2017년 아마존 인공지능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연계해 북미향 공기청정기 ‘에어메가’ 출시

    2018년 아마존의 사물인터넷 기반 주문 서비스인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접목한 공기청정기를 출시할 계획으로, 제품에 탑재된 센서가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을 실시간 확인하고 교체 시기가 되면 필터가 소진되기 전에 미리 아마존을 통해 자동으로 주문·배송 해주기 때문에 언제나 최상의 상태의 필터로 사용 가능함

  • 세계 최초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Tower’ 출시 예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가 앱이나 아이폰 시리(Siri)를 통해 조작할 수 있음

  •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 출시

    사용자가 클로바 스피커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음

Business Case

청정 웰빙 가전제품 통해 ‘라이프 케어 미래상’ 제시, 2018 CES 참가

  • 코웨이는 고객들이 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하는 제품에 기술력과 혁신을 담아 삶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18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3년 연속 참가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혁신적으로 케어할 빅데이터 플랫폼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전 세계에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

코웨이 전시 콘셉트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로, 의류청정기 FWSS를 포함한 총 25종의 혁신 제품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가져온 일상의 변화 상세
세밀한 의류 관리와 함께
의류를 보관하는 공간까지
청정하는 ‘FWSS’
(Fresh Wear Styling System)

양복·코트·니트 등 매번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집중 케어하고 의류공간까지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류 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

특히, 제품 하단에 공기청정기를 탑재해 드레스 룸과 같은 의류를 보관하는 주변 공간까지 공기청정 및 제습 기능을 제공해 모든 옷을 365일 언제나 쾌적하게 관리함

인공지능 딥러닝과
공기청정기의 만남
'엑티브 액션 공기청정기'

오염된 공간은 물론 청정한 공기가 닿지 못하는 숨어 있는 공간까지 알아서 청정하는 맞춤 공간 케어가 가능하며 실내오염도 패턴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케어가 가능한 혁신적 제품

코웨이 최초로 그동안 축적한 실내공기질 빅 데이터를 활용해 딥 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모드를 탑재함

매트리스와 IoT 결합으로
최적의 숙면 환경 제공
'코웨이 스마트 베드 시스템'

불규칙한 수면 패턴으로 고통 받고있는 현대인들을 위해 매트리스와 사물인터넷을 결합시켜 올바른 수면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제품

사용자의 수면 패턴, 주변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를 컨트롤해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 조성

2018 CES Award 수상 목록

2018 CES Award 수상 목록 상세
모델명 수상 카테고리 주요 경력
Giga(P-5600N) Home Appliances

풍부한 나노 직수 유량

무전원,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용이

두 가지 종류의 파우셋 (물병, 컵) 제공

분리형 파우셋으로 세척 용이

Active Action(AP-0818A) Smart Home

상하 좌우 회전 순환 케어

양면 흡입 시스템

모션센서를 통한 맞춤형 공간 케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공간 케어

스마트 IoCare

스마트 베드 시스템 Tech For A Better World

개인의 체형에 맞는 매트리스 경도 조절

코골이 도움 기능

수면 분석 및 리클라이닝 기능

수면 환경 조성 기능 (공기 청정, 발열실) 및 교체형 탑퍼

뷰티 플랫폼(CBD-01) Smart Home

최상의 화장품 사용 조건 제공

외부 환경 알림(다기능 미러-온도,습도,자외선)

화장 조명 기능 / 충전 스테이션 가능

Le Grandbleu 의류청정기 Home Appliances

의류 집중 케어

공간 케어(공기 청정 및 습기 제거)

사용자 스타일링 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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