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가전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고가의 정수기를 적은 금액에 빌려주자'는 착한 생각으로 성장했습니다. 세계 최초 정수기 렌탈을 시작으로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로 확장된 렌탈 비즈니스와 코디 서비스로 혁신을 거듭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물과 공기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생활환경가전이며, 해외시장에서의 자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함께 해외 생활가전업체와의 활발한 판매 협력을 통해 글로벌사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현지법인]
현지화를 통한 성장 확대
말레이시아 법인 :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한 누적고객 100만 명 확보
미국/태국 법인 : 전략적 판매 거점 확대 및 서비스 현지화
[전략시장 개척]
시판중심의 신규 전략 시장 개척
Amazon Partnership 강화 통한 미국 시판사업 확대
중국 브랜드 사업 확장
온라인 등 신규 채널 진출
[거래선 육성]
Brand 거래선 육성 및 신규 거래선 개척
대만, 사우디 등 핵심 거래선 육성
신규 브랜드 거래선 위주 사업 확대
기존 ODM 거래선 효율화 통한 선택과 집중
2003년 화장품연구소를 설립하고 2010년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코웨이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주력해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가전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객 기반의 방문판매 방식을 시작으로, 홈쇼핑,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장시키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Re:NK)’, 생(生)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 기능성 건강식품 브랜드 ‘헬시그루(Healthygru:)’를 통해 고객에게 끊임없이 진화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