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영업·서비스 파트너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파트너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여 브랜드 가치와 코웨이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는 영업의 핵심인력입니다. 이에 영업·서비스 파트너가 현장에서 더욱 쉽게 고객에게 서비스와 판매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불만 고객 대응, 클레임의 미처리 또는 오처리를 예방하기 위해 컴플레인 매니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장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컴플레인으로 인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사전서비스 |
코디 약 12,200명 고객의 가정에 방문하여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제품에 대한 점검 및 위생관리 서비스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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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케어 닥터 약 1,200명 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 정기적인 매트리스 위생 관리서비스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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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서비스 |
CS 닥터 약 1,600명 제품 설치, 이전, 해체 서비스 및 A/S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극대화 |
판매 |
방문판매원 약 2,200명 젊은 판매 조직 블루버드 등 회사를 대신하여 고객에게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판매활동 수행 |
Business Case
코웨이는 30년간 축적한 내부 정보와 지역별 외부 정보를 활용해 지역 단위의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스마트 영업시스템'을 2017년 개발하였습니다. 내부 정보는 코웨이의 고객 현황, 제품군별 사용현황, 가구 침투율 등의 고객 관리에 대한 정보이며, 외부 정보는 지역별 인구 밀도, 주택·가구 현황, 기후, 주변시설 등의 지역 환경에 대한 정보입니다. 스마트 영업시스템은 코웨이 방문 판매 조직에 보급하여 신규 고객 발굴과 기존 고객 관리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